Quantcast
Channel: LVP의 お姉黨舍 - 설정변경 확정+진행중 84%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4369

[당 역사연구소의 공청회] 밀덕 및 역덕 환영 - 2차대전 팔슈름야거 복식관련 고증질문

$
0
0
※ 마구잡이로 수집한 고증자료는 시대순으로 배치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번에 준비한 1:6 관련 인물을 준비하는 도중에, 몇가지 키트가 더 왔는데, 복식고증 문제로 몇가지 질문드리려고 합니다.


[1] 전투복 관련


몇몇 리인액트를 보면, 스모크 안에 전투복을 안에 입던데, 색이 청색이나 회색 등 제각각(?)인데, 대전 초기-말기까지 혼용해도 상관업ㅂ읍니까??


그리고, 가끔 보면 중간에 넥타이(?)를 매는 양반도 보이는데, 저건 생략가능한가요???


또, 무릎팍에 쿠션패드(!?)를 덧씌운 양반도 보이는데, 대전 중반은 그렇다쳐도, 초기에도 녹색 전투복 바지-위장무늬 무릎보호대로 조합이 됩니까??






[2] 낙하산+탄띠조합

※FG42의 개발원인 중 하나인 컨테이너 따로투하가 빚어낸 크레타소시지파티(!?)는 일단 언급하지 않겠음둥 (...)



FG42가 나오기 전엔, 권총만 빼고 컨테이너빡쓰에 무기들을 따로 집어던져서 알아서 찾아가는 건 알겠는데, (Kar98k 혹은 MP38/40) 탄입대와 기타 개인장구류를 육군 양반처럼 Y스트랩에 매고 낙하산과 같이 뛰어내리는 건가요? 템플릿으로 육군의 Y스트랩 배치하려 하는데, 가지고 있는 책자에는 관련 내용이 업ㅂ더라고요.

<대기중(?)인 팔슈름야거/육군 개인장구 템플릿(?)>



아니 그보다도, 저 양 어깨로 내려온 탄띠는 (FG42가 안나온) 대전 초기 (적어도 에방에말 요새 공방전까지)에는 안보이는 걸로 아는데, 해당 사진엔 Kar98k와 같이 써먹는 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훈장 패용 관련 규정인데, 단추 부분은 1급 철십자, 왼쪽 상의 주머니에는 2급철십자인 건 알겠는데, 기타 훈장류 - 스페인내전 참전기장, 공수부대 기장, 전상장, 돌격기장 등은 왼쪽 상부 주머니에 알아서 배치하면 되겠습니까???




[3] 부사관용 정복(?)


스토리상 부사관 (상사)용 (Oberfeldwebel [獨]) 정복(?)을 만들어야 하는데, 윗 사진에 장화, 그리고 사이드캡과 루프트바페용 단검을 씌울 예정인데, 고증상 어떨런지 모르겠습니다.




밀덕 여러분의 많은 도움 기다립니다 'ㅅ'///


tag :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4369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