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4369

[당 정치위원회의 비웃음(!!!)] 우리 인생은 탄탄대로입니다. 힘냅시다ㅇㅇ

[경향신문] SNS에 ‘막말’ 올린 당신, 입사 때 불이익 받을 수도 있습니다

ㆍ지원서에 SNS 주소 적게 한 기업 직접 확인… “당락에 다소 영향”

극우·폐륜 등으로 논란을 빚어온 인터넷 사이트 ‘일베’ 같은 곳에 함부로 글을 썼다가는 입사 때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다. 기업 5곳 중 1곳은 채용과정에서 지원자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내용을 참고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사이트 인크루트가 22일 기업 인사담당자 45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22.2%가 ‘입사지원서에 지원자의 SNS 주소를 적도록 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그 이유로 ‘생활모습이나 인맥, 사회성 등을 파악하기 위해서’라는 응답이 41%로 가장 많았고, ‘SNS 활용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서’라는 답은 36%였다. SNS 활동 내용과 역량 등이 채용에 영향을 미친다는 뜻이다.

지원자 SNS에서 중점적으로 보는 부분으로는 ‘평소 언행이나 가치관이 올바른지 여부’가 56.2%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대인관계(20.5%), 지원 직무에 대한 관심(17.8%)의 순이었다.

SNS 주소를 기재토록 하는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73%는 ‘직접 SNS를 확인한다’고 응답했다. SNS를 확인하는 시점에서는 56.2%가 ‘서류 및 필기 전형’에서 확인한다고 응답했다. ‘1~2차 면접’ 단계 확인은 39.7%, 최종면접 단계 확인은 4.1%였다.

당락에도 영향을 미쳤다. ‘SNS에서 부정적인 인상을 받으면 당락에 영향을 미치느냐’는 질문에 인사담당자 57%가 ‘다소 그렇다’고 답변했다. ‘SNS에서 취업을 위해 노력한 점이 발견되면 인상이 좋아지느냐’는 질문에 62%가 ‘다소 그렇다’고 응답했다.


Image may be NSFW.
Clik here to view.


일베의 특징인 자랑질하다가 망하는거. 오프에서도 예외는 없는듯요ㅋ


그러게 조용히 블로깅질로 놀다가 가면되지, 괜히 무식을 자랑하면서 키보드 놀리다가 큰일납니다ㅇㅇ



tag :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4369

Trending Articles